The story of our life, people in Seoul
  • Original English | 2015-05-25
    • 2,590
    • 0
    • 14
  • http://humansofseoul.com/
우리네 사는 이야기, 서울 사람들
- “요즘 제일 고민거리는 친한 친구랑 싸우는 거예요.”
- “왜 싸워요?”
- “제가 이쪽 가고 싶다고 하면, 친구는 저쪽 가고 싶어 하고, 제가 자전거 타기 싫다고 하면 친구는 자전거 타자고 하고,
제가 걸으러 가자 하면 친구는 인라인 타자 하고…”
- “그럼 어떡해요?”
- “그냥 헤어져서 다음 날 다시 봐요. 하루 지나면 다시 그냥 친해지거든요. 그래서 제일 친한 친구예요.”
“부모님이 지금 예순을 넘으셨으니 노인이신데 정말 재밌게 사세요. 그냥 처음엔 별 생각이 없었는데, 이제와서 보니까 ‘난 과연 저 나이가 되었을 때 저렇게 살 수 있을까?’ ‘결혼을 하고 안 하고를 떠나서 내가 저 나이 될 때까지 꾸준히 건강할까?’하고 고민해보니 그게 보통 일이 아니더라구요. 자기의 진가를 삶으로 증명하는 건 정말 대단한 거예요.”
“제가 55살인데 50살을 0살로 보고 새로운 삶을 산다고 생각하며 살아요. 오늘도 한 10km 정도 걸었네요.”
살면서 사람들이 다양하게 저에게 사랑과 예절을 보여줬어요. 제가 그만한 자격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그래서 제 목표는 이곳에서 만난 제 학생들에게, 한국인들에게, 멋진 가족들에게 그 사랑을 돌려주는 거예요.”
“멈추지 말고 빨리 더 산책하자고 조르는 중이에요. 쿠쿠, 2015년에도 잘 살아보자.”
- “(남자) 옆에 있는 친구하고 절친으로 한 10년 정도 알고 지냈어요. 제가 군대에서 휴가 나왔을 때 저 만나서 밥도 사주기도 했구요.”
- “마냥 편한 거보다 관심이 있으니까 만난 건 아니었어요? 정말 순수하게 친구인가요?”
- “(여자) 네, 친구예요. 오래 알고 지내다보니 그냥 잘 챙겨주고 싶더라구요. 그냥 남동생처럼”
- “(남자) 아니요. 오늘 고백하려고요.”
- “(여자) 저, 이거 진짜 인터뷰 나가는 건가요?”
“행복이요? 시험기간에 동기랑 나와서 캔맥주 한잔 하는거요. 여기가 저희가 찾아낸 신선자리예요. 이게 바로 신선놀음이죠.”
- “저희는 과학동아리 친구예요.”
- “여기 DDP는 패션 문화의 중심지인데, 왜 과학동아리 친구들끼리 왔어요?”
- “동아리에서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조사 중이에요. 패션 문화는 누구나 다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아직 생각보다 편의시설을 많이 못 찾았지만요.”
"앞으로 우리가 살 날이 얼마나 남아있는진 모르겠지만, 사는 동안에는 건강하고 갈 때는 같이 갔으면 좋겠어. 지금도 ‘이 사람 없으면 어떻게 살지’하는 생각이 문득 문득 드는데, 그건 상상하기도 싫어. 바쁘게 살아왔던 내 삶 속에서 누가 날 돌봐줬나 생각해보면 내 옆엔 항상 이 사람이 있었더라구.”
“작년에 2주 동안 서울을 방문했을 때 서울에 흠뻑 빠져 다시 꼭 돌아오기로 결심을 했었요. 이제 이 곳에 와서 한국어를 공부한지 일년이 다 되어가요. 이 곳의 모든 것들이 정말 편리해요. 이따금씩 절 머리부터 발 끝까지 훑어보는 사람들을 제외하면요."
- “(오른쪽) 저는 딱히 이 친구가 마음에 안 드는 점이 없어요. 항상 옳은 말만 해서.”
- “그럼 이 친구의 가장 좋은 점은 뭐예요?”
- “(오른쪽) 웃겨요.”
- “뭐가 제일 웃겨요?”
- “(오른쪽) 얘 얼굴이 제일 웃겨요.”
- “학교에 혹시 맘에 드는 친구 있어요?”
- “네, ‘이요란’이요. 남자애예요. 귀여워요. 너무 춤 잘춰요. 너무 귀여워요. 귀요미! 귀요미!”
- “걔 좋아하는 거예요?”
- “네!!!!!”
- “학교 끝나고 친구들이 항상 그 자리에 있어줘요.”
- “무슨 자리요?”
- “피씨방 자기 자리요.”
- “최근에 일이 바쁘지 않아지면서 순간의 행복이 뭔지 좀 더 알게 됐어요.”
- “왜 그렇죠?”
- “딸들과 더 많이 놀아주다보면 알게 돼요.”
- “저는 제가 좋아요.”
- “왜 좋아요?”
- “엄마가 사랑하니까요.”
Suggested Contents View all
0
العربية 中文(简体) 中文(繁體) Čeština Nederlands English suomi français Deutsch हिन्दी, हिंदी Indonesia Italiano 日本語 한국어 Melayu Polski Português Русский Español Kiswahili Svenska Tagalog ภาษาไทย Türkçe Tiếng Việ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