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ile(s)
Completed
Request
Original Text
Translation (2)
sutekiyoo
·
6 days ago
사용하는 화구에 관해
채색에 사용하는 오수(군청색 잿물)는 문양 도안에 맞게 농도를 다르게 하여 만들어 둡니다. 만드는 방법은 뼈대 그리기용으로는 짙은 오수를 준비하고, 채색용으로는 4단계로 농도를 조절한 오수를 사용합니다(사진 좌측 아래). 어떤 경우에도 문양을 그리기 전에 반드시 테스트를 해보고 농도를 맞춘 후에 본 채색에 들어갑니다. 
사진
사용하는 가루 그림 도구. 바로 위의 사진은 검정색 오수(가지타 화구점), 뒷줄 왼쪽부터 이마리오수, 천연오수(둘다 이세큐 도예샵). 여기 있는 것을 섞어서 오리지널 오수를 만듭니다. 
사진
위의 사진은 가장 짙은 뼈대 그리기용의 오수(2종류). 뒷줄은 채색용 오수. 가장 오른쪽의 20배(물 100: 오수 4)의 비율로 물게 한 것을 사용해서, 비율을 맞추어 4종류의 농도로 만듭니다. 

포인트 1 오수의 농도를 체크
뼈대 그리기용의 오수는 물을 소량 섞어서 유봉(막자사발)을 잘 섞어, 조금씩 접시에 들어서 사용. 오수의 발색을 좋게 하고 그리기 쉽게 하기 위해서는 묽게 희석한 인스턴트 커피(접시의 왼쪽)를 조금씩 섞어 가면서 테스트해 보고, 선이 부드럽게 그려지는 농도로 맞춰 줍니다.
jdiiq150
·
5 days ago
사용하는 안료(絵具)에 대하여
도안에 맞춰 채색에 사용하는 고수(呉須)*의 농도를 단계별로 조절해 놓습니다.
본보기에서는 뼈대 그리기용의 진한 고수와, 4단계 농도로 조절한 것을 사용합니다.(사진 좌측 아래)
어느 것이든, 반드시 테스트 그리기로 농도를 조절한 후 본 채색에 들어갑시다.

가운데 사진 위
사용하는 가루 안료. 맨 앞은 흑고수(카지타 안료점), 뒤의 왼쪽부터 이마리고수, 옛 고수(둘 다 이세큐), 교토 고대 고수(키시가와 안료점)
이것들을 섞어 오리지널 고수를 만듭니다.

가운데 사진 아래
맨 앞은 가장 진한 뼈대 그리기용 고수(2종류), 뒷줄은 견본용 고수, 맨 오른쪽은 25배(물 100:고수 4)으로 희석한 것을 기초로 배율로 희석하여 4종류의 농도로 조절한 것임.

Point1 고수의 농도 체크
뼈대 그리기용 고수는 소량의 물을 유발에 담아 잘 섞고, 조금씩 안료 접시에 덜어 사용. 또한 고수의 발색을 좋게 하여 그리기 쉽게 하기 위해, 희석한 인스턴트커피를(안료용 접시의 좌측) 조금씩 넣어 테스트 그리기를 하고 선이 부드럽게 그러지는 농도로 조절합니다.

한국어 어순에 맞게 번역하였습니다.
絵具는 "안료"로 의역하였습니다.
고수(呉須)*-코발트ㆍ망간ㆍ철 따위를 천연 광물로. 유약으로 쓰임(네이버 한자사전 참조함)
0
العربية 中文(简体) 中文(繁體) Čeština Nederlands English suomi français Deutsch हिन्दी Indonesia Italiano 日本語 한국어 Melayu Polski Português Русский Español Kiswahili Svenska Tagalog ไทย Türkçe Tiếng Việt